2021년 새해 인사

676edb0dfe393fa779d0c807d649924d_1510807177_1372.jpg

2021년 새해 인사

최종환 0 312 3

찬미예수님! 

하루 먼저 인사드립니다. 


2021년 새해입니다. 

지난 한 해 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 속에 지냈습니다. 

지금도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그래도 올해는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갈 수 있다는 희망이 있습니다. 


지난 해에는 우리 성당에도 다소 변화가 있었지요.

미사가 자주 중지되기도 했었지만, 이제는 영상으로 미사참례를 한 후, 성당에서 영성체할 수 있는 비록 온전한 미사는 아니지만, 그래도 현재의 이러한 상황속에서 최선의 방법으로 미사를 드리고 있습니다. 


어서 서로의 얼굴을 마주보면서, 미사 참례도 하고, 본당 교우들간의 공동체 모임도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시간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지난 해에는, 본당의 숙원사업과도 같았던 4복음사가 성상도 교우 여러분의 따뜻한 봉헌에 힘입어 잘 설치될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 문제도 해결되어, 주차문제로 더 이상 불필요한 다툼도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여러가지로 어렵고 힘든 것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다행스러운 것은, 지금까지 우리 본당 교우 가운데 코로나 환자가 생겨나지 않았다는 것인데, 이는 여러분이 서로 조심하고, 방역에 모두 적극적으로 임해주셔서 가능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제 새해 2021년입니다. 


올해는 우리의 어려움들이 모두 걷히고, 새로움 속에서 희망가득한 시간들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하느님께서는 한 쪽 문을 닫으시면, 또 다른 문을 열어주시는 분이심을 그래서 언제나 우리에게 희망이란 것이 있음을 알게 해 주십니다. 


다시금 우리 화정동 성당 모든 교우분들께, 저희 신부님들과 수녀님들의 이름으로 새해 인사드립니다. 

여러분을 위해 기도합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기쁨 가득한 새해 맞이하십시오. 


추신 : 저는 오늘 지나면, 지난 40년간 피웠던 담배를 끊으려고 합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한 번 해 보겠습니다. 


                        2021년   새해에 주임신부 최종환

0 Comments